Explore
Also Available in:

도킨스(Dawkins)와 디자인

stockxpert6464design

편집자주

저자:데이비드 캐치풀 (David Catchpoole)
번역: 김정화 (Christina Jung Hwa Kim)

로마서 1장 20절은 모든 사람들이 “사람들이 변명의 여지가 없도록” 만들어진 것으로부터 창조자가 있다는 것을 이해할 수 있어야 한다고 말합니다. 하지만 이 “다윈의 해”에는 세상이 창조되지 않았다고 뻔뻔하게 선언하는 거침없는 다윈 숭배자들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확실히 이들 중 가장 잘 알려진 사람은 리처드 도킨스(Richard Dawkins)입니다. 도킨스(Dawkins)는 그의 책 블라인드 워치메이커( The Blind Watchmaker)에서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생물학은 목적을 위해 설계된 것처럼 보이는 복잡한 것들에 대한 연구입니다.”1 그리고 나서 그것들이 아니라고 주장합니다.

도킨스(Dawkins)는 “디자인은 없기 때문에 디자이너는 없다”는 말을 계속해서 큰소리로 주장해 왔습니다. 하지만 벤 스타인(Ben Stein),(최근 다큐멘터리 Expelled2에서)이 그에게 “지적 설계가 유전학이나 진화의 일부 문제에 대한 해답이 될 가능성은 무엇이라고 생각하나요?”라고 물었을 때, 도킨스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그것은 아마도 더 이른 시기, 우주 어딘가에서, 아마도 다윈적인 수단에 의해 아주, 매우 높은 수준의 기술로 진화한 문명일 수도 있고, 그들이 아마도 이 행성에 씨앗을 뿌릴 생명체의 형태를 설계했을 수도 있습니다. … 그리고 생화학, 분자생물학의 세부사항을 살펴보면, 당신은 어떤 종류의 설계자의 특징을 발견할 수 있을지도 모른다는 것에 대한 증거를 발견할 수도 있다고 생각합니다.”

도킨스에게, 그것은 상당히 양보한 것입니다.3

사실, 과학자들은 생화학과 분자생물학의 세부사항들을 보고 아직도 보고 있으며, 명백한 디자인의 증거를 발견하고 있습니다. 그 디자인이 너무 좋기에 과학자들이 그 방법만 안다면 모방하고 싶을 것입니다. 그것을 (예를 들어, “식물이 하는 것처럼 우리도 녹색 에너지를 만들 수 있을까?” 페이지 8쪽 참조). 그리고 그들은 세포에서 분자 모터뿐만 아니라 이제 이것들이 조정되었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10쪽). 그리고 자연에서 개선된 기술에 영감을 준 인정된 디자인이 부족하지 않습니다. 예를 들어, 카메라 (8쪽)와 수중 탐사 차량 (22쪽~23쪽).

Dawkins

그러나 도킨스(Dawkins)가 “어떤 종류의 디자이너의 서명”의 증거를 받아들이더라도 그것은 성경의 신이 아닐 것입니다. “아니요.” 도킨스(Dawkins)는 스타인(Stein)에게 단호하게 말했습니다. “그런 것은 없습니다.”

스타인(Stein)이 나중에 말했듯이, “그래서 도킨스(Dawkins) 교수는 지적인 디자인에 반대하지 않았고, 단지 신과 같은 특정한 유형의 디자이너에 대한 반대였습니다.”

스타인(Stein)이 도킨스(Dawkins)에게 죽은 후 하나님을 만난다면 어떻게 하겠느냐고 묻자 도킨스(Dawkins)는 이렇게 대답했습니다:

“버트랜드 러셀(Bertrand Russell )은 그 점을 그에게 지적했고 그는 ‘선생님, 왜 자신을 숨기려고 그렇게 고통을 겪으셨나요?’와 같은 말을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가 본 것처럼 하나님은 그의 수공을 우리에게 숨기지 않으셨습니다. 또한 하나님은 예언자들(로마서 1:2, 베드로후서 1:20~21, 히브리서 1:1)을 통해 말씀하셨고, 하나님의 신성한 아들(히브리서 1:2~8)을 통해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은 이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보냈고 그를 통해 모든 것이 만들어졌습니다.(요한복음 1:1~3, 골로새서1:16) 하나님을 믿는 모든 사람들이 망하지 않고 영생할 수 있도록 하나님은 이 아들 예수 그리스도를 우리 자리에서 죽도록 보내셨습니다(요한복음 3:16)

그의 말씀은 도덕과 구원의 문제뿐만 아니라 널리 예고된 “다윈의 해” 선언에도 불구하고 우주의 역사와 관련하여 신뢰할 수 있습니다.그렇기 때문에 크리에이션 잡지(Creation Magazine)는 디자인 문제 이상의 것입니다. 갈라파고스 새들 (페이지 28–31), 기생충 (페이지 34–37), 태양계가 수십억 년이 될 수 없는 이유 (페이지 18, 페이지 54–55), 숨막히는 화석 (페이지 42–43)과 같은 기사들은 우리 주변의 현실에 대한 관찰 가능한 증거가 “외계인이 우리를 만들었다”와 같은 상상의 추측이 아니라 어떻게 생겨나게 되었는지에 대한 성경의 설명과 일치한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참고 문헌및 메모

  1. Dawkins, R., The Blind Watchmaker, W.W. Norton & Company, New York, USA, p. 1, 1986. See also the articles under creation.com/dawk. 텍스트로돌아 가기.
  2. See www.expelledthemovie.com, creation.com/expelled1, creation.com/expelled. 텍스트로돌아 가기.
  3. See also: Is Richard Dawkins weakening?—The world’s most renowned atheist now says he “respects” the “rather profound idea” of a “cosmic intelligence”, creation.com/weakening, 3 August 2007. 텍스트로돌아 가기.